최종편집 : 2019-08-20 | 오전 06:51:49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사건사고

사회

복지

경제

의료/보건

과학/기술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사회/경제 > 사회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무더위 속 상주 곶감공원 바닥 분수 인기

- 지난달 첫 가동 후 어린이 등 방문객 배 이상 늘어 -

2019년 07월 15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상주시 외남면에 있는 상주 곶감공원이 피서 명소로 떠올랐다. 지난달 첫 가동한 곶감공원 광장의 바닥 분수가 어린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어린이들은 시원하게 뿜어져 나오는 분수를 맞으며 더위를 식힌다. 물총 놀이를 즐기는 아이도 많다. 분수 사이를 뛰어다니며 물총을 쏘다보면 더위는 저만치 달아난다.

이 때문에 휴일이면 곶감공원은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 단위 나들이객으로 북적거린다.

상주시 관계자는 “바닥 분수를 설치한 후 방문객이 배 이상 늘어 하루 300여 명이 찾는다”며 “어린이를 위한 공원이 가족의 피서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바닥 분수는 지난달 8일 처음 가동됐다. 여름철 곶감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조금이나마 더위를 식힐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다.

분수는 오는 8월 말까지 토요일 낮 12시에서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어린이들의 건강에 이상이 없도록 수질검사도 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시는 방문객들이 햇볕을 피할 수 있도록 곶감공원 내 특산물 판매장을 임시 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주환 산림녹지과장은 “바닥 분수가 시민들의 여름나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보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봉화군 청량산도립공원 김생암지 발..

대구시, 장기 미집행 공원 부지 20..

영주 농·특산품, LA한인축제 간다

남부지방산림청, 태풍 ‘크로사’ ..

안동시, 계명산 자연휴양림 산불소..

동해안 고수온 주의보‥경북도, 피..

안동시, 시민 자전거 보험 가입

경북도, 해외 농식품 바이어 초청 ..

예천군, 한천 산책로·남산공원 주..

구미시 돼지고기 소비촉진 시식회 ..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서구 평리5동 1538-2 / 발행인.편집인: 정순자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707019-56-174415 예금주: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승민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