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1 | 오전 08:27:13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행정

정치/외교

지방의회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정치/지방자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안동시 2019년 규제개혁 이렇게 추진한다

2019년 01월 25일 [경북제일신문]

 

↑↑ 안동시청 전경

ⓒ 경북제일신문

안동시는 규제개혁 과제 발굴에 시민들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규제개혁의 결과는 시민들에게 편익 또는 부담으로 돌아가기 때문이다.

시는 올해 △미래신산업 규제혁신, △일자리 창출 규제혁신, △민생불편·부담 해소 규제혁신, △규제혁신 기반 구축 강화 등 4개 분야에 대한 규제개혁을 중점 추진한다. 이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의견개진이 요구되는 분야다.

또한, 시는 숨은 규제를 발굴하고 완화된 규제는 적극 홍보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먼저,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를 운영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분야와 관련된 규제사항을 중점적으로 발굴·개선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을 경영하는 데 보다 편리하게 개정된 법규는 적극적으로 홍보해 기업 활동을 도울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규제샌드박스’ 제도가 있다. ‘규제샌드박스’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기술, 제품을 대상으로 각종 규제를 면제하거나 유예하는 제도로 규제신속확인제, 실증특례제, 임시허가제가 골자다. 기업의 새로운 기술 개발과 제품 출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안동시는 지난해 11월 직원들로 구성된 규제개혁 T/F팀 토론회를 개최, 9건의 규제개혁 과제를 발굴해 경북도에 건의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시의 신년화두가 집사광익(集思廣益)인 만큼, 현장 밀착형 지방규제 개혁을 위해 지역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겠다”라면서 “이를 통해 지역민의 목소리를 중앙부처에 전달하며 규제완화에 힘쓸 것”이라 말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권기창 안동시장

경북도,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식

영천시,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

안동병원, 하늘 위 응급실 ‘닥

영주시의회 특위, 납폐기물 공장

손병복 울진군수, 2025 한국

국립경국대·삼호개발, ‘건설산업

대구시, 청년 정책제안 공모

구미 도심속 물놀이장 6곳 본격

영주시, 공공시설물에 사물주소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