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5 | 오후 10:31:36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사건사고

사회

복지

경제

의료/보건

과학/기술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사회/경제 > 사회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영양군, 명품대구경북박람회 참가

2019년 05월 10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영양군은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19 명품대구경북박람회’에 참가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특산품 등을 알리는 홍보·전시관을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영양군은 타 지역과 차별화된 자원들을 전시·체험행사를 통해 적극 홍보하여 지역 자원의 우수한 가치가 도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영양군은 미세먼지 등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시대 상황에 맞추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깨끗하고 투명한 밤하늘을 보유한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을 메인 테마로 구성하였다.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은 인공조명으로부터 생태계를 보호하고 소중한 밤하늘을 지키기 위해 설립된 국제밤하늘협회[IDA(International Dark-sky Association), 1988, 미국]로부터 아시아 최초로 지정(`15.10)되었으며, 보호공원 일대(수비면 수하리)에는 청소년수련원을 비롯하여, 캠핑장, 반딧불이천문대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가 조성되어 있어 수많은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영양의 밤하늘을 실제처럼 체험해볼 수 있는 스마트 안경을 선보임으로써 방문객들에게 자연과 최신 기술이 조합된 환상적인 경험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조선의 큰어머니로 불리는 여중군자 장계향 선생이 350여년 전 집필한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한글조리서 ‘음식디미방’을 홍보했다.

이 외에도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영양고춧가루, 일월산 산나물,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들어낸 된장·고추장, 전통주 등 지역 특산품을 한자리에 모아 도시민들에게 우수성을 홍보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우리 영양군만이 제공해줄 수 있는 문화, 관광, 특산품을 도시민들에게 널리 알려,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집중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북도, 새 정부 국정 방향에

경북도 문화유산·무형유산·자연유

남부지방산림청, 국민참여 청사방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의성군, ‘청년개발자 컨퍼런스’

권기창 안동시장

구미시, ‘구미애(愛)써요’ 챌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은

국립경국대, 2026학년도 신입

경북도, 동물용의약품 산업 육성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