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0 | 오후 04:38:22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사건사고

사회

복지

경제

의료/보건

과학/기술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사회/경제 > 경제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김천시, 경제회생 범시민대책추진위원회 출범

2020년 05월 28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김천시는 28일, 15만 김천시민의 희망과 염원을 담아 ‘경제회생 범시민대책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힘찬 첫발을 내딛었다.

시청 3층 강당에서 개최된 이번 발대식에서는 시의회, 기업체, 경제단체, 소상공인, 문화예술단체, 농·축산단체, 병·의원, 방역단체, 시민·봉사단체, 교육·유관기관, 교통단체, 도시재생기관, 지역언론사, 종교계, 환경단체 등 모든 분야의 전문가들이 총망라 되어 범시민적 염원을 담으려는 김천시의 고심과 노력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앞으로 김천시의 미래를 짊어지게 될 경제회생 범시민대책추진위원회는 경제산업, 보건복지, 미래환경의 3개 분과로 나뉘며, 공동위원장을 포함한 50명 규모로서 코로나 발생이후 예견된 사회·경제적 변화에 속도감 있게 대응하고, 향후 격변하는 시대에 구심점으로서 작용하게 된다.

공동위원장은 당연직 위원인 김충섭 시장과 이번 발대식에서 다수의 추천을 받은 김정호 김천상공회의소 회장이 선임되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최근 발생한 이태원 클럽발 감염사례에서 보듯이 여전히 방역의 중요성, 즉 빈틈없는 방역체계를 갖추는 것을 우선적으로 강조하면서도 반면에, 지속 되는 경기 침체로 인해 시민들이 겪는 고통을 더 이상 보고만 있을 수는 없다고 진단했다.

정부에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자금지원, 지역사랑 상품권 할인 등 민생경제 안정시책을 펼치고는 있지만, 여전히 시민들의 고통을 경감 시키기에는 많이 부족하다는 판단이다.

김천시는 이번에 구성된 경제회생 범시민대책추진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정책적 자문과 현장의 소리, 변화된 사회·경제적 상황 및 이에 따른 대응전략 등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격변의 시대를 맞아 누구보다 먼저, 선도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우선 시에서는 전략적으로 일반시민들의 소비확산, 소상공인·중소기업의 자금지원 등 경제활성화를 위한 자금순환 촉진정책에 대해서 적극 검토하고, 안면 마스크, 소독제 등 방역물품 제조회사를 발굴하여 적극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 할 계획이다. 필요하면 제조회사를 유치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뉴노멀의 대표적 현상인 언택트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지역 배달앱 개발, 농산물 온라인유통, 온라인 공연관람 등 변화되는 시대적 상황에 대응하여 경제침체를 최소화 하면서도 소비자의 만족도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시민들의 불안감을 가중시키는 2차 대유행을 대비하여 관련 기관·단체(의사회, 방역단체 등)와 함께 의료·방역체계를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무엇보다 선제되어야 하는 생활방역에 대한 매뉴얼을 체계화하여 시민들과 함께 감염 바이러스를 극복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이번 코로나 감염으로 인해 국민적 관심도가 급상승한 친환경 분야와 사람간 비대면 문화가 이끌어낸 AI 기술, 신재생 에너지의 급격한 가속화는 김천시에게 절체절명의 기회로 작용하게 될 전망이다.

김천시가 그간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첨단자동차, 튜닝카, 드론산업 등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의 협력사업이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고, 전기자동차, 신재생 에너지, 미세먼지 저감대책 등 친환경 사업은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 행복한 일상을 위해 김충섭 시장이 항상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다.

김충섭 시장은 “온전한 방역체계를 갖추면서도 침체된 경제를 회복해야 하고, 또한 다가올 미래 100년을 준비해야 한다. 전 세계적으로 보여준 K-방역, K-표준의 ‘K-신드롬’ 역사를 이번에는 우리시에서 우리가 먼저, 선도적으로 보여주자”고 당부했다.

또한, 공동위원장에 선임된 김정호 회장은 “이렇게 중요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면서도 앞으로 우리 김천시의 경제회생, 시민들의 일상 복귀를 위해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이 자리가 무색하지 않도록 제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하여 김천시 미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북도, 블록체인 기술로 대마산업 ..

통합신공항 단독후보지 ‘탈락’‥..

구미시, 희망복지지원제도 기준 완..

구미시 맞춤형 자원봉사 ‘행복 온(..

청송군, 다양한 다문화가족 지원 사..

봉화군, 2019년 기준 광업·제조업..

안동대학교-법무부 안동준법지원센..

김천시 관내 1기관·단체↔1시장·..

예천군, ‘올림픽제패기념 제37회 ..

김천시, 경북도 주관 산불방지 우수..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