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11 | 오후 11:35:26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사건사고

사회

복지

경제

의료/보건

과학/기술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사회/경제 > 사회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진에어 포항공항에 김포·제주노선 취항‥9개월 만에 운항재개

2020년 07월 31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경상북도는 31일 포항공항에서 진에어의 포항↔김포, 포항↔제주노선 취항식을 가졌다.

포항공항은 활주로 재포장공사 이후 2016년 5월부터 대한항공이 포항공항에서 김포노선을 운항했으나, 지난해 10월 27일부터 재정적 어려움으로 김포노선을 운휴했으며, 제주노선도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월 28일부터 운항을 중지해 포항공항의 하늘 길이 멈춘 상태였다.

그간 경북도와 포항시는 막힌 하늘 길을 다시 열기 위해 대한항공과 저가항공사와 접촉하며 포항공항의 재운항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지난 7월 20일 경북도, 포항시, 경주시, 한국공항공사, ㈜진에어간 포항공항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경상북도 등 지자체는 운항 항공사에 안정적인 재정지원을 추진하고, 한국공항공사는 항공사에 운항편의와 착륙료, 조명료 등의 감면과 공항시설개선 등을 약속했으며, ㈜진에어는 포항공항에서 장기적인 운항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진에어가 7월 31일부터 김포노선에 하루에 2편, 제주노선에 하루에 4편 운항을 통해 동남권 주민들의 항공교통편 개선과 외국으로 나가기 어려운 수도권 관광객을 경북 동해안권으로 유치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간 저가항공사는 일본, 베트남, 중국 등 근거리 국제노선에 집중했으나, 코로나19로 국제선 운항에 어려움이 많아 국내선 운항에 집중하게 되면서 포항공항에도 좋은 기회가 찾아온 것으로 분석된다.

진에어 이외에 다른 저가항공사도 포항공항에 취항을 검토했으나, 진에어가 제주노선의 취항과 장기적인 운항을 약속하면서 포항공항에 취항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으로 전해졌다.

앞으로, 포항공항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경상북도, 포항시, 한국공항공사가 함께 공항시설을 개선하고 유류저장시설을 설치해 포항공항에서 근거리 국제노선을 취항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한다.

강성조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진에어의 포항공항 취항 결정에 깊이 감사드리며, 어렵게 잡은 포항공항 활성화 기회를 꼭 살려야 한다”면서 “포항공항이 발전할 수 있도록 공항의 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포항공항에서 관광객이 경주 등 동해안 지역으로 편리 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장욱현 영주시장

310만명이 함께한 ‘온라인 봉화은..

상주시, 제8대 시장 공약사항 보고..

김천시 폭염대비 총력‥TF팀 운영

안동 풍산김치 수출 크게 증가

상주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본..

봉화은어축제와 함께하는 ‘봉화 문..

김천시,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

상주시, 장마철 과원관리 집중 지도..

예천군, 단샘 마을교사 봉사단 운영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