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27 | 오전 10:04:10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사건사고

사회

복지

경제

의료/보건

과학/기술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사회/경제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대구시 고급형 시내버스 유개승강장 3곳 시범 설치

2020년 01월 22일 [경북제일신문]

 

↑↑ 투시도 - 2.28기념중앙공원앞 정류소

ⓒ 경북제일신문

대구시는 시민들이 한파, 폭염, 미세먼지를 피할 수 있고 편의시설이 설치된 고급형 시내버스 유개승강장 3개소를 시범 운영한다.

23일부터 시내버스 이용객이 많은 2․28기념중앙공원앞, 경북대학교북문앞, 서부정류장1 정류소 등 3개소에 시민편의형 ‘행복버스 승강장’이 시범 설치된다.

이번에 설치한 ‘행복승강장’은 스마트 선도도시 대구의 이미지를 나타내도록 특색있는 디자인을 도입하고 쾌적성, 편의성을 크게 개선해 시민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정류소로 설계되었다.

우선, 밀폐형 공간을 설계해 공기청정기능이 있는 냉․난방기 설치로 한파, 폭염, 미세먼지를 피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을 마련했다. 와이파이, 유․무선 휴대폰충전기를 설치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승객의 승하차가 이루어지는 개방형 공간에는 온열의자와 에어송풍기를 설치해 외부에서도 추위와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을 위한 별도의 대기공간을 제공하고 태양광 충전시설을 설치해 스마트 선도도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냉․난방시설은 기상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해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며, 이번 시범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호응도와 설치 효과 등을 면밀히 분석한 후 향후 확대 설치를 검토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한파와 폭염이 잦고,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각한 도심환경에서 시민들이 보다 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유개승강장 개선 시범사업을 시행한다”며 “설 연휴 동안 시내버스 이용 시민과 귀성객의 많은 관심과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주서도 코로나19 확진자 1명 발생

구미시, 구미사랑상품권 100억원 추..

상주시 코로나19 확진자 1명 추가 ..

구미시, 코로나19 지역유입 차단에 ..

구미시, 신천지교회 2곳과 교육기관..

영주시, 코로나19 대응 유관기관 합..

김천시, 주요 신규시책 발굴 보고회..

예천군, 코로나19 지역차단에 총력 ..

경북 코로나19 확진자 10명으로 늘..

김천시, 코로나 예방 비상대응태세 ..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서구 평리5동 1538-2 / 발행인.편집인: 정순자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707019-56-174415 예금주: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승민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