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5 | 오후 07:19:33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사건사고

사회

복지

경제

의료/보건

과학/기술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사회/경제 > 사회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봉화은어축제 수익금 5천만 원, 경북 산불 피해 지역에 기부

2025년 08월 04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인 제27회 봉화은어축제가 축제의 즐거움을 넘어, 지역과 함께하는 감동의 나눔으로 그 대미를 장식했다.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이사장 박현국)은 8월 3일 폐막식에서, 이번 축제 수익금 중 일부인 5천만 원을 경북도내 산불 피해 지역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안동시, 의성군, 청송군, 영양군, 영덕군 등 총 5개 시군에 각각 1천만 원씩 전달됐다.

이날 전달식은 내성천 주무대에서 박현국 봉화축제관광재단 이사장(봉화군수), 임종득 국회의원, 권영준 봉화군의회 의장, 박창욱 도의원, 최창섭 봉화축제관광재단 대표이사가 참석해 각 지자체 대표자에게 직접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연초 강풍과 가뭄 속에 발생한 산불, 그리고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도내 지역사회의 아픔에 공감하고 연대하는 마음에서 출발한 결정이었다. 무엇보다도 관광객과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낸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이는 지방 축제의 공공성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 사례로 대한민국 축제 문화에 ‘참여형 나눔’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모범적인 선례로 평가받고 있다.

박현국 (재)봉화축제관광재단 이사장이자 봉화군수는 “각종 재난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북도민들의 아픔에 깊이 공감하며, 함께 극복해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부를 결정했다”면서 “앞으로도 축제를 통해 지역과 사회를 살피고, 나누는 문화를 확산시키며, 기억에 남는 건강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27회 봉화은어축제는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내성천 일원에서 개최됐으며, 반두잡이·맨손잡이 체험, 은어로드 챌린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각지의 관광객을 끌어모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봉화은어축제는 1999년 시작 이래 자연과 공존하는 체험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전국적인 인지도를 높여왔으며, 2015년부터 2023년까지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축제 및 우수축제, 2024년에는 경상북도 지정축제 최우수축제로 선정되어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구미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 낙동

권기창 안동시장

구미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취약

박현국 봉화군수, 또 럼 베트남

예천군, 2025년 을지연습 준

박현국 봉화군수

안동교육지원청, 독립운동 정신을

영주시의회 ‘빈집 활용 방안 연

청송 달기약수탕·안동 풍산시장

울진군, 의료급여수급권자 무료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