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 오후 10:52:51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학교소식

교육

문화/예술

패션/디자인

스포츠

축제/관광

포토뉴스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교육/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대구노전초, 자연관찰 체험장에 활짝핀 무꽃, 배추꽃

2009년 04월 18일 [경북제일신문]

 

대구노전초등학교(교장 정동렬)는 현관 앞에 10평 남짓한 공간에 무꽃과 배추꽃, 목화꽃, 오이, 가지 등의 자연관찰 체험장을 마련하였다.

이 무꽃과 배추꽃은 지난해에 교내 재배포에서 수확한 무와 배추를 겨우 내내 화분에 심어 기른 것이 꽃을 피운 것인데, 벌과 배추흰나비가 날아들어 장관을 이루고 있다.

ⓒ 경북제일신문

노전초등학교에서는 올해로 3년째 교정에 무, 배추, 목화, 오이, 고추 등을 재배하면서 자라는 과정과 씨앗이 맺히는 과정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무꽃과 배추꽃은 5학년 과학과 ‘꽃의 구조’를 관찰하는 자료로 학생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학교에서는 앞으로 한두 달 동안 무와 배추의 꼬투리에 씨앗이 여물어가는 모습까지 관찰하도록 하여 생생한 체험학습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노전초등학교는 운동장에 우레탄 트랙이 만들어져 있어 밤마다 동네 주민들이 운동하러 많이 방문하고 있는데, 주민들에게도 무꽃과 배추꽃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학부모와 학생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무꽃을 처음 접해 보는 학부모가 자녀에게 이 꽃 이름은 라일락꽃이라고 하는 웃지 못 할 에피소드도 있다.

노전초의 정동렬 교장은 “아파트로 둘러싸여 있는 본교에서는 요즈음 보기 힘든 무꽃과 배추꽃, 배추흰나비를 바라보며 자연 체험과 아울러 고운 심성을 기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북도, 벤처펀드로 원전·수소산

권기창 안동시장

영양군, 민선 8기 3주년 언론

오도창 영양군수

울진군, 민선8기 취임 3주년

권기창 안동시장

영천시, 시내버스 승강장 6곳에

청송교육지원청, 안보·청렴·소통

안동시의회, ㈜제이오푸드 투자양

영천시, ‘대한민국 중소기업 박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