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04 | 오전 12:22:35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행정

정치/외교

지방의회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정치/지방자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전체 직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영주

- 박의식 영주부시장 직원들과 대화 시간 가져 -

2009년 07월 29일 [경북제일신문]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직원들의 자유롭고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업무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안정적인 조직을 구성하기 위한 ‘직원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영주시에서 시행하는 ‘직원과의 대화’ 는 직원들의 원활한 의사소통에 필요한 시스템을 새롭게 정립하기 위해 시도된 것으로 시청 전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8시 30분 실시된다.

시는 첫 번째 대화 시간으로 29일 오전 시청 제2 회의실에서 팀(4명), 주민생활지원국(7명), 지역개발국(7명), 보건소(2명) 대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2시간에 걸쳐 시정전반에 대한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경북제일신문

별도의 보고서나 형식 없이 자유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회의에서 참가 직원들은 시정발전과 직장분위기, 건의 사항 등의 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박의식 영주 부시장은 “처음이라 쑥스럽지만 서로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솔직하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전하고 “직장분위기, 사기진작 등 직원 상호간의 소통을 통하여 시정발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직원과의 대화에 앞서 박의식 부시장은 시간이 많이 드는 쪽지보고 지양, 보고서 간소화 등 직원들의 업무의 부담을 완화하고, 남은 시간에 자기개발에 힘쓰도록 지시했다.

아울러 시정에 관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직원들의 의견 반영을 하기 위한 다양한 기회마련에 힘쓰는 등 창의적이고 안정적인 조직구성에 힘쓰고 있다.

한편, 영주시의 직원과의 대화는 전체 직원이 순차적으로 참여함에 따라 시정의 사업 내용과 추진방향을 전 직원이 이해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어 업무 추진은 물론 직원 상호간 협의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제15

예천군, 패밀리파크 파크골프장

예천군, 2025년 적극행정 교

권기창 안동시장

봉화군,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

권기창 안동시장

영양군, ‘무인민원발급기 외국어

예천군, 봄철 자살 고위험 시기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봉화교육지원청 신청사 개청식 개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