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6 | 오후 04:44:27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사건사고

사회

복지

경제

의료/보건

과학/기술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사회/경제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대한민국새마을박람회 이모저모

-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녹색새마을박람회장서 관람객과 함께 하루 -

2009년 09월 20일 [경북제일신문]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9월 20일 10시30분 대한민국새마을박람회장인 구미 박정희체육관 및 시민운동장 일원을 방문하여 전시부스를 둘러본 후 근무자들을 격려하였다.

이날 전시부스 라운딩에서 멀티플렉스존의 새마을운동의 성과와 현재의 활동상황, 미래의 지향점을 집약하여 3차원 전시연출을 통하여 이번 박람회의 주제 메시지를 보고는 400여명의 관람객이 환호성을 터트리며 박수갈채를 보냈다.

주제 영상 관람 후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새마을 희망나무에 새마을운동이 전 세계로 전파될 수 있기를 염원하는 희망새싹 메시지를 매달고 아이들과 함께 박람회장을 찾은 구미시 고아읍 황영이(39세) 가족 5명과 기념촬영을 가졌다.

이어 산림관에서 “인간은 자연과 함께 살아야 한다. 경북 100년을 함께 만들어 가자”며 2년생 금강송 1,000본을 관람객에게 나누어 주었으며, 각 시․도관 및 도내 시․관을 둘러보며 새마을운동의 발전상을 둘러보았다.

녹색생활 실천의 상징인 자전거 자가발전을 직접 체험하고 탄소 줄이기 서약 및 4대강살리기 터치스크린 시연을 가졌다.

↑↑ 중국해남성대표단(7080문화관-추억의교실)

ⓒ 경북제일신문

한편, 중국 해남성농업청 림도공(林道孔) 부순시원 등 해남성 대표단 5명은 9월18일 대한민국새마을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이후 박람회장을 둘러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해남성 대표단은 주제전시관과 체험행사장을 둘러본 후 경북도청 편창범 새마을봉사과장 등 박람회 관계자와 환담 자리를 갖고 림도공(林道孔) 부순시원은 “짧은 시간 새마을운동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으며, 특히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 정신이 한국 농촌의 ‘부’를 창출함을 알게 되었다”면서 “한국 새마을운동의 결실을 자국의 신농촌건설운동에 접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하봉(夏鋒) 해남발전연구소장은 “중국 해남성에 내방해서 새마을운동에 대해 설명 등 새마을운동 정신을 전수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칠곡교육지원청, 2025년 을지

경북도, 지역밀착형 민간투자사업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영천시, 민선 8기 3주년 공약

남부지방산림청, 여름철 산림사업

봉화교육지원청 유튜브, 지역을

오도창 영양군수

울진교육지원청, ‘2025년 을

봉화은어축제, 은벤져스 서포터즈

안동 수(水)페스타, 야간 콘텐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