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06 | 오후 09:12:43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사건사고

사회

복지

경제

의료/보건

과학/기술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사회/경제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2009. 다문화가정 합동 전통혼례식 올려 -군위

- 꽃가마타고 시집가요, 행복하게 더 잘 살겠습니다 -

2009년 09월 24일 [경북제일신문]

 

군위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5쌍이 9월 24일 오전 11시 30분 군위체육공원 잔디구장에서 합동으로 전통 혼례식을 올렸다.

이번 전통 혼례식은 한국에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채 살고 있는 다문화 부부를 위해, 군위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춘녀)가 주관하고 군위군이 후원하여 한국전통 혼례원 김광식 원장의 집례로 진행됐다.

혼례는 풍물패를 선두로 초롱동이가 앞장서고 깃발과 기러기를 든 선비에 이어 신랑이 말, 가마를 탄 신랑신부와 짐을 진 짐꾼이 입장행렬을 이루었으며 초례상이 차려지고 친영례, 전안례, 교배례, 합근례, 집례교훈 순의 전통방식으로 진행됐다.

ⓒ 경북제일신문

박영언 군수는 “신랑과 가족들은 먼 이국땅에서 온 신부를 이해하고 사랑하며 새롭게 맞이하는 결혼생활에서 서로가 다독이고 보듬어 주어 한쌍의 원앙이 되어 주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신랑신부에게 집례교훈을 통해 말했다.

결혼식의 주인공이 될 다문화 가족들은 중국, 베트남 출신 여성들로 한국에 거주한지 짧게는 1년에서 길게는 15년까지 되었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의 이유로 아직까지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었다.

이날 주인공들에게는 후원 기관 ․ 단체들에서 준비한 결혼관련 무료서비스가 제공 됐다. 군위교육청, 수자원공사 고로댐 건설단, 동아 LPC, 농협중앙회 군위군지부, 대구경북능금농협 음료가공공장, 군위농협, 군위茶사랑회 등에서 은수저․주방셋트를 준비했으며 하객들에게 무료 음식을 제공했다.

군위군 관계자는 “군위군은 다문화 가정의 한국사회 조기정착을 위해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방문지도사를 양성하는 등 언어 및 문화적 차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주여성에게 찾아가는 우리말 교육, 아동양육지도, 가족상담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다문화가정에 대한 군위지역민들의 많은 격려와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예천군, 패밀리파크 파크골프장

권기창 안동시장

영양군, ‘무인민원발급기 외국어

봉화교육지원청 신청사 개청식 개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울진군, 고향사랑기부제 ‘1+1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

예천군, 영농철 맞아 토양검정

영양군, 이재민 임시조립주택에

영양군,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