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08 | 오후 09:47:32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학교소식

교육

문화/예술

패션/디자인

스포츠

축제/관광

포토뉴스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교육/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대구국제학교」, 8월 개교 준비 순조롭다!

- 美 본교 Lee Academy 부루스 린드버그 교장, 개교 점검차 방문 -

2010년 03월 22일 [경북제일신문]

 

대구국제학교의 본교인 미국 리 아카데미(Lee Academy) 부루스 린드버그(Bruce Lindberg) 교장선생이 3월 18일부터 26일까지 대구를 방문하여, 금년 8월 성공적인 학교 개교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 <부루스 린드버그(Bruce Lindberg)교장>

ⓒ 경북제일신문

부르스 교장 선생은 교육과학기술부의 대구국제학교 설립승인을 대비, 미국학교법인 직접 설립․운영하는 한국 최초의 국제학교를 성공적으로 개교하기 위하여 대구에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대구국제학교 건립 현장을 방문하여 학교건립 공사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24일부터 대구택과 평화발레오 등 지역 외국인투자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CEO들과 면담을 통하여 대구국제학교에 바라는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여 학교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교장 선생은 교육과학기술부 설립 승인이 되면 대구국제학교 홈페이지 오픈과 학생모집 요강 등 학생모집을 위한 본격적인 업무를 추진하고, 대구와 포항, 구미에서 학교 홍보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작년 4월 이시아폴리스내에 착공한『대구국제학교(DIS : Daegu International School)』는 기존의 국내 외국인학교(전국 46 개)와는 설립형태와 운영이 차별화된 국내 최초로 외국학교법인이 투자해서 직접 운영하는 경제자유구역 내에서만 설립이 가능한 학교로서 금년 8월 개교에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외국교육기관설립심사위원회”는 금년 1월 대구국제학교 건립현장 현지실사와 대구시 및 리 아카데미관계자 면담심사를 실시하였으며, 2월에는 본교인 미국 리 아카데미를 방문하여 메인주 제30 교육구 구청장, 리 아카데미 이사장, 리아카데미 교장 등의 면담심사와 교과과정, 학교운영 등 전반에 대한 현지심사를 실시했다.

리 아카데미는 대구국제학교 개교일정의 차질없는 준비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미 대구테크노파크 빌딩에 “대구국제학교 개교 준비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금년 1월 대구국제학교 교장 내정과 학교 개교 필수 직원을 채용하였으며, 4월에는 리 아카데미 직원을 대구국제학교에 파견하여 학교 운영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며, 현재 미국의 교사자격증을 소지한 우수한 교원을 모집 중이다.

↑↑ <공사현장>

ⓒ 경북제일신문

대구국제학교는 본교인 리 아카데미의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미국 정규교사 수업으로 운영되며, 졸업 시는 미국 본교 리 아카데미 학생과 똑같은 미국 학력이 인정된다. 또한 내국인 학생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 국어와 국사(초등학생은 사회) 과목을 연 102시간 이수하여 국내학력도 인정을 받을 수 있다.

대구경북지역에는 500여개 외국인 투자기업이 있으나, 외국인 자녀들을 위 한 교육여건이 확충되지 못하여, 우수한 외국인 임직원과 연구원들이 대구 근무를 기피하는 중요한 원인이 되고, 새로운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는데 걸림돌이 되어 왔으나, 대구국제학교 설립으로 외국인 투자기업의 경영환경과 외국인 생활여건 개선으로 외국인 투자유치를 촉진하고, 나아가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는 지역 인프라를 확충하게 되었다.

대구국제학교는 부지 면적 16,845㎡ 연건축 면적 12,227㎡로, 지하 1층, 지상 5층의 시설로 건립되며, 금년 6월 건축물 공사를 완공하고, 기자재 등 학교운영 시설을 구축하여 2010년 8월에 개교 할 계획이다.

학교 건립에 소요되는 총사업비는 220억원으로 국비와 시비가 각각 투입되며, 학교설립을 위한 기자재 등 시설구축과 학교운영비는 리 아카데미가 500만 달러를 투자하게 된다.

대구국제학교는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운영하는 K12 통합형 외국교육기관으로 학생 정원은 580명이며, 12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도 운영한다.

내국인학생 입학 비율은 정원의 30%로 국내 우수한 인재들이 입학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 동안 해외 유학을 희망하는 지역의 우수한 학생을 유입하여 글로벌 인재 양성을 역할을 담당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교육비 유출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2025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안동시, 산불피해 주민에 생활안

영양군,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

봉화군, 가정愛 달 할인 온라인

김천시, 2025년 주요 현안

청송교육지원청 Wee센터, 생명

예천군, 2025년 정보통신보조

영양교육지원청, ‘2025 영양

경북도, 산불 피해 복구·APE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