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05 | 오후 07:31:53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행정

정치/외교

지방의회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정치/지방자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지방선거 출마자 불심(佛心)으로 한마음 -김천

2010년 06월 11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이번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김천시장, 도의원, 도교육의원, 시의원 등 으로 출마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친 40여 출마자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 9일 오후 5시 김천시 대항면 직지사 설법전에서 지방선거 출마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선거기간 중 있었던 다소간의 갈등과 반목을 부처님의 자비로 씻어버리고 김천발전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자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8교구 본사 직지사 녹원 큰스님의 초청으로 이루어 졌다. 지방선거에 출마자들이 화합을 위해 한자리에 모인 것은 전국에서 처음 있는 일이라 더 큰 관심을 모은 자리였다.

녹원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참석한 분들은 김천을 이끌어가는 김천의 지도자들로서 이번 선거과정에서 있었던 정치적 갈등은 부처님의 자비로 말끔히 털어버리고 앞으로는 김천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직지사 성웅 주지스님은 “선거에 출마할 때 가졌던 김천을 사랑하는 그 마음은 당선자나 낙선자가 변함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오늘 자리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신뢰하는 가운데 지역발전을 위한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철우 국회의원은 “녹원 스님의 큰 뜻을 잘 받들어 참석한 모든 분들과 지역 발전은 물론 나아가 이 나라 발전을 위해 큰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박보생 김천시장은 “선거후 출마자들이 한자리를 한 것은 김천역사이래 처음이라고 말하고 이런 화합의 자리를 마련해준 녹원 큰스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지금은 우리 김천이 역사 이래 가장 좋은 발전 호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화합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한 만큼, 오늘 모인 지도자들이 그 구심점 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응규 시장 후보자는 “큰 스님의 높은 뜻에 감사를 전하며 이철우 의원이 말했듯이 선거는 운동회와 같고, 청군 백군으로 갈라져 열심히 경쟁하다가 운동회가 끝나면 다시 좋은 친구로 돌아가듯이 선거가 끝난만큼 이제는 당선자들을 도와서 김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녹원 큰 스님은 1958년부터 26년간 직지사 주지스님을 지냈으며, 1984년부터 2년 동안은 조계종 총무원장과 동국학원 이사장을 세 번이나 연임하시고 지금은 황악산 직자사 명적암에서 수행과 포교의 본분에 열중하고 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제15

예천군, 2025년 적극행정 교

예천군, 패밀리파크 파크골프장

봉화군,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

권기창 안동시장

영양군, ‘무인민원발급기 외국어

권기창 안동시장

예천군, 봄철 자살 고위험 시기

봉화교육지원청 신청사 개청식 개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