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09 | 오전 08:07:38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학교소식

교육

문화/예술

패션/디자인

스포츠

축제/관광

포토뉴스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교육/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딤프 청소년뮤지컬연기경연대회 열려

- 우리가 차세대 뮤지컬 주역! -

2010년 06월 28일 [경북제일신문]

 

지난 6월 25일(금)~26일(토) 양일간 계명대학교 블랙박스씨어터(달서구 신당동)에서 제4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딤프) 부대행사인 ‘딤프 전국청소년뮤지컬연기경연대회’가 열렸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사)대구뮤지컬페스티벌과 계명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였으며 서울, 경기도 등 전국 각지에서 7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하여 뮤지컬 넘버와 춤을 포함한 뮤지컬 형식의 작품을 1인 단독 연기 발표 형태로 선보이며 뜨거운 무대를 펼쳤다.

ⓒ 경북제일신문

올해 참가자들은 ‘노트르담 드 파리’, ‘지킬&하이드’, ‘시카고’, ‘렌트’ 등 유명 라이선스 뮤지컬은 물론, ‘김종욱 찾기’, ‘이순신’ 등 국내 창작뮤지컬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다.

분홍색 드레스를 입고 위키드(Wicked)의 ‘Popular’를 깜찍하게 소화한 여학생, 헤드윅의 ‘‘Wig in Box’를 농염하게 연기한 남학생 등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준비한 개성 있는 무대가 이어졌다.

남자 우수연기상은 신호빈 군(인천), 여자 우수연기상은 이선아 양(대구)이 수상했고, 여자 최우수 연기상은 양한솔 양(인천)과 이원교 군(인천)이 차지했다. 짧은 순간이지만, ‘헤드윅’의 주인공 한셀을 완벽하게 소화한 이원교 군은 함께 연습한 친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서 발표된 남녀 연기 대상은 나용훈(전남 순천), 황희선 학생(경기 부천)이 각각 수상했다. ‘영웅’의 ‘기억합니다 황후마마여’를 폭발적인 가창력과 뛰어난 연기력으로 소화한 황희선 양은 “기대 못했는데 상을 받아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맘 졸이며 기다린 마지막 딤프 대상은 대구여자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김수경 양(대구)에게 돌아갔다. “1회 때부터 꾸준히 참여해서 오늘에야 결실을 낳은 것 같다. 국내 뮤지컬 무대뿐만 아니라 브로드웨이에 서기 위해서 더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며 다부진 포부를 밝힌 김수경 양은 대상 수상자답게 앙코르 무대에서도 시카고의 ‘Roxie’와 렌트의 ‘Out Tonight’을 흐트러짐 없이 선보이며 큰 박수를 받았다.

‘딤프 전국청소년뮤지컬연기경연대회’는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청소년 대상의 1인 뮤지컬연기 경연대회로, 미래의 한국 뮤지컬을 이끌어갈 차세대 예술 인재를 발굴,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올해는 우수한 실력을 갖춘 학생들이 대거 참가하여 대회의 기량을 높인 것은 물론, 참가학생들의 지역이 서울, 경기도, 전라도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으로 확산되어 대회의 발전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2025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안동시, 산불피해 주민에 생활안

영양군,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

봉화군, 가정愛 달 할인 온라인

김천시, 2025년 주요 현안

청송교육지원청 Wee센터, 생명

예천군, 2025년 정보통신보조

영양교육지원청, ‘2025 영양

경북도, 산불 피해 복구·APE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