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0 | 오후 08:42:59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사건사고

사회

복지

경제

의료/보건

과학/기술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사회/경제 > 사회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2011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 시상

2011년 12월 28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경상북도는 28일 경북도청강당에서 ‘2011 경상북도 중소기업 대상’ 시상과 중소기업육성시책 평가 우수시군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지난 1993년부터 경상북도가 전국 최초로 시행한 중소기업 대상은 꾸준한 투자와 기술혁신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에 대하여 시상하는 업계 최고 영예의 상으로서 1997년부터 매일신문사와 공동으로 주관하여 지역 기업인에게 자긍심을 고취시키는데 크게 기여하였으며 지금까지 193개 업체가 수상된 바 있다.

2011 ‘경상북도 중소기업 대상’에는 종합대상의 영예를 차지한 스톨베르그&삼일(주) (대표 공병설, 포항)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철강생산 첨가제를 독일과 기술제휴를 통하여 국산화에 성공한 기업으로 이제는 중국과 인도로 관련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경영부문 대상을 받은 (주)영도벨벳(대표 유병선, 구미)은 벨벳 생산 국내 및 세계 1위 업체로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하여 특수섬유를 개발하는 등 업계 최대 업체로 성장하였다.

기술부문 대상을 받은 (주)나노(대표 신동우, 상주)는 발전소, 소각로, 산업용 보일러에서 배출하는 질소산화물을 제거하는 촉매를 국내 최초로 원천기술을 확보하여 수입대체 효과뿐만 아니라 관련기술 선진국인 독일과 유럽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장래 세계적 기업으로 육성될 가능성이 높다.

고용부문 대상을 받은 동산공업(주) (대표 이수곤, 칠곡)는 30년 이상 지역에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매출 34%신장과 수출 86.8%의 성과를 이루었으며, 원천 기술에 대한 기술판권 수출과 특히 장애인을 14명이나 고용하고 있는 점에 대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성부문 대상을 받은 극동씰테크(주) (대표 이영순, 경산)는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에 소요되는 고밀도 탄소소재 관련 지식재산권을 확보하여 국내외 관련기업에 수출하고 있으며, 핵심기술 국산화를 위한 신기술 개발에 기여하였다.

우수상을 받은 대한메탈코프(주) (대표 최종원, 경산)은 자동차 조향장치 부품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우성하이테크(대표 조현철, 구미)는 자동차 도어 부품 생산에서, 주식회사 씨엠티 (대표 남재윤, 경산)은 절삭공구 핵심부품 생산에서, (주)이비아이 (대표 김미숙, 경산)는 임플란트를 생산하는 업체로서 FDA검증 합격, CE인증을 통하여 세계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는 등 관련분야에서 업계 선두를 달리는 최고의 중소기업들이 선정되었다.

2011 중소기업대상 선발은 지난 10월 13일부터 10월 28일까지 공모하였으며 부적격업체 심사를 위해 경북신용보증재단, 공정거래위원회, 환경 및 지방세 관련부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등에 의뢰하여 적격성을 검증하였다.

또한 기업 재무 건실도, 기업규모, 기술개발, 수출기여도, 경영혁신 및 성과, 지역사회기여도 등 다양한 평가 항목에 의하여 평가 하였을 뿐만 아니라 종합평가를 통한 종합대상과 경영부문, 기술부문, 고용부문, 여성부문 별로 구분하여 평가했다.

수상업체 선정은 시장․군수, 상공회의소, 중소기업 유관 기관 등으로부터 23개 기업을 추천받아 서류심사를 통해 적격업체 18개소에 대해 지난 11.24~11.28까지 현지실사를 거쳐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의로 최종 수상업체를 선정하였다.

중소기업대상을 수상한 기업은 대외 신인도 제고는 물론 제품 홍보, 마켓팅에 있어 크게 신장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인의 경영의욕 고취 등 사기진작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수상업체에 대하여는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지원, 기술개발, 해외시장 개척사업에 우선 참여하게 되며 세무조사 유예 및 납기연장 등 각종 행․재정적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중소기업육성시책 우수시군 평가결과, 대상은 영주시, 최우수상은 김천시와 청도군, 우수상은 영천시․경산시, 칠곡군․봉화군이 각각 수상하게 되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2025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대구시, 자매도시 히로시마 공식

안동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관광

구미시, 카드수수료 최대 50만

봉화군보건소, 제53회 보건의

2025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구미시엔 다신 안 와”…구미시

경북도, ‘중증 환자 전담구급차

봉화군, 문체부 계획공모형 지역

안동시, ‘찾아가는 현장소통 간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