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4 | 오후 06:30:21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학교소식

교육

문화/예술

패션/디자인

스포츠

축제/관광

포토뉴스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교육/문화 > 문화/예술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대구 도심 곳곳 아름다운 멜로디가 흐른다

2012년 04월 12일 [경북제일신문]

 

대구시는 13일 중앙로에서 도심 속의 작은 음악회인 “퐁당퐁당 콘서트”를 시작으로 시내 곳곳에서 연중 12개 사업 310여 회의 공연을 개최해 시민들에게 풍성한 관람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문화사업은 생활공간인 도심 거리를 문화예술이 흐르는 거리로 만들어 대구를 찾는 관광객과 방문객에게 신선한 관람거리를 제공할 뿐 아니라 시민들이 야외공연을 즐기는 가운데 공연문화 저변을 형성해 가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다.

대구시는 야외 공연을 4~10월 중 도심 공원, 중앙로 대중교통전용지구 등 시민들이 많이 운집하는 장소 중심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주 5일 수업제 시행으로 가족 단위의 여유시간 및 학교공간을 활용해서 찾아가는 클래식체험콘서트 및 창의체험활동을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이미 고정 마니아가 형성된 국채보상기념공원 ‘런치타임콘서트’는 ‘한낮의 뮤직비타민’으로 이름을 바꿔 피로도가 비교적 높은 매주 수요일 12시에 가벼운 기악, 성악 등의 클래식 소품으로 시민들의 점심 여유시간을 채워준다. 중앙로에서는 매주 금요일 저녁 시간대에 일반에 친숙한 세미클래식, 가요, 통기타 발라드 등의 음악을 가지고 전문음악인, 아마추어 동호인들이 찾아간다.

주 5일 수업제 전면 시행으로 가족 단위의 여유시간이 늘어나면서 생긴 학교공간에 클래식체험콘서트를 개최하고 문화예술회관 야외 소공연장에서는 청소년 창의체험활동과 연계한 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두류공원 내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 전통국악공연인 “우리 가락 우리 마당”이 매주 금요일 상설공연으로 개최되며, 대구시립예술단 7개 단체에서도 두류공원, 대구스타디움, 각급 학교 등 시내 일원에서 연간 110여회 개최한다.

방짜유기박물관에서는 전통국악, 탈춤공연, 전통뮤지컬 등 다채로운 우리 고유의 음악공연을 기획해 관람 시민에게 전통문화를 즐기고 발견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 밖에도 시내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2.28기념공원에서도 해외자매도시 청소년을 포함한 다채로운 청소년 공연이 15회 개최되며 찾아가는 문화마당사업에 선정된 30개 단체가 복지시설, 병원, 군부대, 지하철역에서 100여 회를 공연한다.

대구시 김연수 행정부시장은 “격조 높은 문화예술 도시 대구를 대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은 대구문화를 향유하고 가꿔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동참으로 정신문화를 통해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되도록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박현국 봉화군수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영양군,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청송군 산불 이재민, 임시주거용

영덕교육지원청, 산불 피해 어르

안동농협,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예천군, 관리감독자 법정 정기교

김천교육지원청, 농번기 농촌 일

봉화군, 코레일관광개발과 산림관

경북도의회, 입법 역량 강화 워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