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06 | 오후 09:12:43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행정

정치/외교

지방의회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정치/지방자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김천시 대곡동, 2만3천명 인구 사수 매진 -김천

2012년 04월 27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김천시 대곡동에서는 지난 3월부터 5월말까지 매주 화, 수, 목 3일간 김천대학교 부곡우방타운 여자기숙사(이하 '우방기숙사') 앞 아파트 경비실에서 현장 전입신고반을 운영해 인구 증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곡동에서는 이미 3월초 3회에 걸쳐 우방기숙사의 가가호호를 방문해 전입지원금 20만원 지급, 쓰레기봉투 20L짜리 20매 지급 등 각종 지원 시책을 홍보해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이와 함께 부곡우방타운의 관리사무소에 협조를 구해 3월 20일부터 부곡우방타운 정문 경비실에서 전입신고반을 운영하고 있다.

부곡우방타운에는 약 400여명의 대학생들이 입사해 있으며 그중 신입생은 300명 정도로 파악하고 있다. 지난 3월초 각 호실 방문 시에 10여명의 학생들이 전입신고를 해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이번 현장전입신고반 운영으로 50여명이 전입신고를 해 대곡동 인구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모(20) 학생은 “선배들이 전입신고를 하면 각종 불이익이 생긴다며 전입신고를 할까 말까 망설였는데 동사무소 직원들의 친절한 설명으로 불안함이 사라졌다”며 “동사무소에 방문 할 시간이 없어 저녁 8시에 전화를 했는데 5분 안에 전입신고를 받기위해 달려와 정말 놀랐다’고 웃음 지었다.

또한 김천고등학교 기숙사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입활동을 펼쳐 30여명의 전입실적을 거뒀다.

김석인 교사는 “학생들이 많이 전입해 김천시의 인구증가에 조금이나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20만원 전입지원금과 쓰레기봉투 지원을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많은 학생들이 전입신고 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임병률 대곡동장은 “지난 3월초에 김천고등학교를 방문할 땐 학생들이 미성년자라 학부모가 과연 허락을 할까하는 고민이 많았으나 30여명이 넘는 많은 학생들의 호응이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동에서는 앞으로도 원룸, 아파트, 학교 기숙사 등을 대상으로 많은 전입홍보활동을 펼칠 것”이라며 “우리동과 우리시의 미래가 인구수에 달려있음을 많은 시민들이 알아줬으면 좋겠다”고 인구증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예천군, 패밀리파크 파크골프장

권기창 안동시장

영양군, ‘무인민원발급기 외국어

봉화교육지원청 신청사 개청식 개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울진군, 고향사랑기부제 ‘1+1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

예천군, 영농철 맞아 토양검정

영양군, 이재민 임시조립주택에

영양군,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