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06 | 오후 09:12:43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학교소식

교육

문화/예술

패션/디자인

스포츠

축제/관광

포토뉴스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교육/문화 > 축제/관광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대구·경북 중국 유학생 학부모 대구관광 체험

- 중국 유학생 네트워크 연계한 대구관광 마케팅활동 시작 -

2012년 07월 05일 [경북제일신문]

 

대구시는 대구․경북 중국 유학생의 네트워크를 연계한 대구관광 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대구시는 6일부터 7일까지 대구․경북에 있는 중국 유학생의 학부모를 초청해 대구관광 체험행사를 한다. 또 9월 14일부터 15일에는 중국 유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대구관광 행사를 진행하고, 10월 초에는 중국 유학생 소셜미디어 온라인 홍보단 30명을 대상으로 대구 사전답사여행(팸투어)을 한다.

현재, 대구․경북에 소재한 대학교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중국 유학생은 약 7,000여 명 정도다. 이들은 한류문화 영향으로 한국문화 흡인력이 높고, 인터넷,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에 등재한 글이 중국 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을 정도로 파급효과가 크다.

따라서, 중국 유학생 네트워크를 활용한 대구관광 서포터즈 요원이나, 대구․경북 학교 내 대구관광 문화 홍보를 유도하는 등 다양한 관광마케팅 타깃 시장의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할 수 있다.

↑↑ <중국 유학생 학부모 대상 대구관광 체험행사>

ⓒ 경북제일신문

이에 대구시와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협력단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대구․경북에 거주하는 중국 유학생을 대상으로 중국 현지에 있는 학부모를 선착순으로 모집, 7월 6일부터 7일까지 약 31명(중국 유학생 11명, 학부모 20명)이 대구만의 특별한 전통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이들은 첫째 날 대구시니어체험관, 대구방짜유기박물관, 팔공산 케이블카, 동화사 및 동화사 선체험관, 대구스타디움 및 스포츠기념관을 둘러본 후 저녁에는 대구 방문기념 환영행사에 참석한다. 둘째 날에는 허브힐즈, 이월드, 영도벨벳 전시관, 약령시한의약박물관, 동성로를 둘러본다.

공식적인 행사가 끝난 이후에는 대구시 의료산업과의 협조를 받아, 의료체험(건강검진, 피부과 검진, 두피케어 등)이 진행된다.

특히 중국 유학생에게 자국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대구체험관광 콘텐츠를 탑재할 경우, 소정의 대구관광 홍보물 및 기념품을 증정한다.

대구시 김병두 관광문화재과장은 “대구․경북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 유학생에게 대구 관광지를 지속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관광 서포터즈 요원이 될 수 있도록 활용하고, 미래 잠재관광객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예천군, 패밀리파크 파크골프장

권기창 안동시장

영양군, ‘무인민원발급기 외국어

봉화교육지원청 신청사 개청식 개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울진군, 고향사랑기부제 ‘1+1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

예천군, 영농철 맞아 토양검정

영양군, 이재민 임시조립주택에

영양군,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