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1-30 | 오후 11:38:36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학교소식

교육

문화/예술

패션/디자인

스포츠/연예

축제/관광

포토뉴스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교육/문화 > 포토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안동시 와룡면, 테마가 있는 벽화 이야기 -안동

2012년 10월 18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안동시 와룡면사무소 옹벽과 문화마을 안에 위치한 와룡초등학교 담장에 그려진 벽화가 주민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벽화는 와룡면에서 농촌이 가진 아름다움과 숨겨진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와룡면을 상징하는 흑룡을 스토리텔링해 그림으로 꾸민 것이다.

면사무소 벽화 이야기는 와룡산에서 태어난 흑룡이 와룡의 수호신이 되어 면민들의 건강과 풍년농사를 이룰 수 있도록 지켜 주고 있고, 특히 친환경 웰빙의 고장이란 이미지와 전국 유일의 풋굿의 명성을 홍보하고 있다.

문화마을 벽화는 성장기 초등학생들에게 공자의 가르침인 仁義禮智信의 이야기와 걸리버의 모험 이야기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하고, 방문객들에게는 지역의 친환경 특산물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와룡초등학교 권재도 교장선생님은 “테마가 있는 벽화 그림으로 학교가 밝아졌고, 안동시 유일의 문화마을이 생기가 넘친다”고 밝혔다.

한편, 와룡면에서는 향후 안동의 북쪽 관문인 와룡면 서지리에서 태리까지 도로 벽면에 행복안동의 이미지와 부자와룡의 이야기를 새롭게 담을 계획이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양군,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

봉화댐 건설공사 정초식‥2024년 준..

영양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7종..

구미시, 낙동강 108억 원 투입해 관..

영양군, ‘미듬직한 영양사과’ 202..

의성군, ‘경북사과홍보행사’ 농특..

영주시, 어린이 이용시설 목조화사..

안동시, 저탄소 사과 대만 수출길 ..

김천시, 공무원 대상 아동권리교육 ..

구미시 지방자치분권 청년 토크 콘..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