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3 | 오후 10:02:22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학교소식

교육

문화/예술

패션/디자인

스포츠

축제/관광

포토뉴스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교육/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수능대박 합격의 명소 여기야 여기!

2012년 10월 31일 [경북제일신문]

 

↑↑ 경산시 팔공산 갓바위

ⓒ 경북제일신문

경상북도는 오는 11월 8일 수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의 마음이 부산한 이때에 수능시험을 맞아 합격과 소원을 스토리로 담은 도내 명소와 길지 등을 소개했다.

도내 길지와 명소로는 과거 급제 길인 문경새재와 영천 은해사 거조암 등 합격기원 스토리 명소가 있으며 또한, 평생 한 가지 소원만 들어준다는 경산 팔공산 갓바위가 유명하다.

문경시 문경새재는 조선조 선비들이 장원급제를 꿈꾸며 과거차 한양으로 넘나들던 길, 옛 지명 문희처럼 기쁜 소식을 듣게 된다하여 호남의 선비들까지 이 길을 택하였다고 한다. 아울러 장원급제한 선비들도 상당하였음에 연유하여 이 길을 “장원급제길”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영천시 은해사 거조암은 동화사와 더불어 팔공산의 명찰인 은해사의 부속암자로 사흘 동안 지성스럽게 기도를 드리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내력이 있다.

경산시 팔공산 갓바위는 팔공산 해발 850m 지점에 자리한 좌불로 정성껏 기도하면 한 가지 소원은 반드시 들어준다고 널리 알려져 전국적인 기도 처로 많은 불자들, 수험생, 학부모들이 즐겨 찾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수능시험을 앞둔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합격과 가정의 안녕을 기원하는 곳으로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군위군 신비의 소나무는 군위군 고로면 학암리 뒷산에 소재하고 있으며 수령 500년으로 추정되며 한번만 만져만 보고 기도를 드리면 소원 성취한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청도군 운문사 사리암은 나반존자의 기도 도량으로 유명하며 입시철이 되면 하나의 소원은 꼭 들어준다는 전설로 입시때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울진군 용의 꿈길은 용의 형상을 하고 있다는 죽변등대 절벽위 대나무 숲길을 거닐며 소월을 빌어보고 동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경상북도에서는 수능시험을 맞아 합격을 기원하는 학부모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길지와 명소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인근 주요 관광지에 대한 다양한 소개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봉화군, 문체부 계획공모형 지역

안동시, ‘찾아가는 현장소통 간

2025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봉화군보건소, 제53회 보건의

“구미시엔 다신 안 와”…구미시

경북도, ‘중증 환자 전담구급차

영천시, 민·관 합동 전통시장

박현국 봉화군수

울진교육지원청, ‘거꾸로 멘토링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