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06 | 오후 09:12:43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행정

정치/외교

지방의회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정치/지방자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아버지에게 신장이식, 안동시청 신규임용 공무원 김대호씨 화제 -안동

2012년 10월 15일 [경북제일신문]

 

신부전증을 앓고 있는 아버지(김운동, 52세, 의성군 의성읍)에게 기꺼이 자신의 신장을 떼어준 신규임용 공무원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 경북제일신문

화제의 주인공은 올 10월 15일자로 안동시청 체육관광과에 신규임용 된 김대호(23세. 사진)씨. 김씨는 지난 9월 14일 대구 동산병원에서 투병중인 아버지를 위해 선뜻 자신의 신장을 제공했다.

2012년도 9급 행정직 공개경쟁채용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최종 합격한 김씨는 지난 9월 5일 동료직원들과 함께 신규임용을 받기로 되어있었으나, 임용을 연기하면서까지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고자 자신의 신장을 떼어준 것이다.

병원 측에 따르면 “아버지 김씨와 일치하는 신장을 찾는 일은 매우 어려우며 기증자를 찾아 신장을 이식 받으려면 최소 5년을 기다려야 한다”고 했다.

다행히 검사결과 아들 김씨의 신장이 아버지에게 이식하는데 무리가 없다는 진단이 나와 김씨는 주저 없이 아버지에게 신장을 주기로 마음을 굳히고 아버지와 나란히 수술대에 올랐다.

수술 전날까지도 별 말이 없던 아버지 김씨는 아들에게 “미안하다”는 말만 되풀이할 뿐, 이에 아들은 환하게 웃음으로 답을 대신하곤 했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고, 극진한 아들의 병간호로 병세는 빠르게 호전되어 수술 후 14일 만에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아버지 김씨는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칠 수 있게 되어 기쁘지만 아들의 몸에 평생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준 것 같아 마음이 너무나도 아프다”면서 “아들이 아프지 않고 항상 건강하고 공직생활에 최선을 다하는 목민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뿐”이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공직사회에 훈훈한 감동과 귀감이 된 김대호군의 효행에 격려와 노고를 치하하면서 건강이 회복될 때 까지 직원들은 동료애를 발휘하여 보살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아버지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는 한편 공직생활에도 최선을 다해 근무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예천군, 패밀리파크 파크골프장

권기창 안동시장

영양군, ‘무인민원발급기 외국어

봉화교육지원청 신청사 개청식 개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울진군, 고향사랑기부제 ‘1+1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

예천군, 영농철 맞아 토양검정

영양군, 이재민 임시조립주택에

영양군,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