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4 | 오후 06:30:21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사건사고

사회

복지

경제

의료/보건

과학/기술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사회/경제 > 사회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우정사업조달사무소, 김천혁신도시 첫 입주

2013년 04월 29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김천시는 새로운 김천혁신도시 시대를 여는 우정사업조달사무소 이전 환영행사를 29일 우정사업조달사무소 신청사 전정에서 열었다.

이날 환영 행사는 박보생 김천시장과 배낙호 시의장을 비롯해 경북도와 김천시 관계자 및 유관기관 단체장, 자매결연마을, 농소면과 남면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천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우정사업조달사무소 직원들을 환영하는 행사를 가짐으로써 김천혁신도시에 대한 자부심과 조기정착 및 지역시민과 이전기관간의 친화력을 높이고 혁신도시의 서막을 대대적으로 알렸다.

한편 이날 우정사업조달사무소 직원들이 버스에서 내리자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은 기쁜 마음에 환호성을 지르면서 “김천시기”를 힘차게 흔들며 열렬히 환영했다.

김경수 우정사업조달사무소장은 “첫 출근하는 직원들을 뜨겁게 환영해준 박보생 시장과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한다. 우정사업조달사무소가 타 기관보다 먼저 김천혁신도시로 이전하는 만큼 새롭게 열리는 김천혁신도시시대를 열어가는 선도 기관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모든 역할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보생 김천시장도 "그동안 많은 우여곡절을 거치면서 추진돼 온 혁신도시가 이전 공공기관의 첫 입주로 드디어 개막하게 된 역사적인 의의가 있는 날이다. 우정사업조달사무소의 이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정주여건이 완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전해 오는 만큼 혁신도시에 정착하고,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우정사업조달사무소는 지난 2008년 9월 지방이전 계획이 승인, 2011년 3월 신청사를 착공 올해 4월 10일 준공됐다. 이전 청사는 총 사업비 224억원 규모로 부지면적 13천947㎡에 건축 연면적 8천198㎡(지하 1층 지상 4층)이다. 조달사무소는 전국 3,700여개 우체국에서 사용하는 우표·물품의 구매·보급 업무와 우체국 등의 건축물 건립 및 우편물 자동구분기 등 우편자동화 시설의 설치·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한편 김천혁신도시는 이번 우정사업조달사무소 입주를 시작으로 6월에는 기상청 기상통신소, 하반기에는 조달청 품질관리단,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교통안전공단이 혁신도시에 각각 이전할 예정이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봉화군보건소, 제53회 보건의

“구미시엔 다신 안 와”…구미시

영천시, 민·관 합동 전통시장

박현국 봉화군수

울진교육지원청, ‘거꾸로 멘토링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경북 초대형 산불, 산림분야 복

영양군,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울진군, 동내골지구 농촌공간정비

청송군 산불 이재민, 임시주거용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