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4 | 오후 06:30:21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사건사고

사회

복지

경제

의료/보건

과학/기술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사회/경제 > 사회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열정적인 여성의 삶을 응원합니다’

- 2013 새마을여인상 시상식 및 행복한 가정가꾸기 실천대회 -

2013년 05월 22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경상북도는 22일 경운대학교 벽강아트센터에서 김관용 도지사를 비롯한 송필각 도의회 의장, 남유진 구미시장, 백옥자 새마을부녀회중앙연합회장, 박진우 도새마을회장, 김향자 경운대 총장, 새마을부녀지도자 등 1,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새마을여인상 시상식 및 행복한 가정가꾸기 실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 가꾸기에 앞장서고 격조높고 품위있는 사회공동체 만들기에 공이 큰 유공자 60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최고 영예인 새마을여인상 대상은 하순선(여·62세, 청도군 이서면 새마을부녀회장)씨가 수상했다. 하순선씨는 지난 8년간 이서면 새마을부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불우이웃돕기 등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크게 기여했으며, 특히 어려운 역경을 딛고 새마을운동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왔다.

새마을여인상 대상 수상자인 하순선씨의 삶을 사례로 제작한 영상물을 시청하면서 김관용 도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은 부모님 생각에 흐르는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이밖에도 필리핀 출신 조벨린마르잔(여·40세, 영주시 영주1동 새마을부녀회 회원)씨에게 다문화가족상이 수여되었다.

새마을여인상 시상식 및 행복한 가정가꾸기 실천대회는 경상북도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선애) 주관으로 2004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10회째를 맞는 새마을여인상은 어머니로서, 며느리로서, 아내로서, 새마을봉사자로서 도리와 역할을 모범적으로 수행하여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女人像을 발굴 시상하고 있다.

특히, ‘다문화가족상’은 한국인과 혼인한 외국인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워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을 가꾸는 공감대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사회의 기초단위인 가정이 건강해야 사회와 나라가 건강할 수 있다”며 “더욱이 여성의 시대에, 리더로서의 여성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새마을 부녀회원들의 그늘진 곳, 소외된 계층에 대한 끊임없는 봉사를 당부하며 여성들의 장점인 부드러운 리더십과 감수성, 섬세함, 배려로 우리사회가 따뜻하고 밝게 조성될 수 있도록 여성들이 적극 앞장서 줄 것을 강조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봉화군보건소, 제53회 보건의

“구미시엔 다신 안 와”…구미시

영천시, 민·관 합동 전통시장

박현국 봉화군수

울진교육지원청, ‘거꾸로 멘토링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경북 초대형 산불, 산림분야 복

영양군,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울진군, 동내골지구 농촌공간정비

청송군 산불 이재민, 임시주거용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