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4 | 오후 01:19:21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학교소식

교육

문화/예술

패션/디자인

스포츠

축제/관광

포토뉴스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교육/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제10회 영양산나물축제 차분한 분위기 속 성료

2014년 05월 19일 [경북제일신문]

 

↑↑ 산채체험

ⓒ 경북제일신문

제10회 영양산나물축제가 세월호 사고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애도 분위기 속에 차분하게 치러졌다.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동안 일월산 및 영양군 일원에서 개최된 제10회 영양산나물축제는 20만명이 다녀간 가운데 산나물판매 및 채취 체험행사 위주로 내실 있게 진행되었다.

영양군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기간 동안 산나물을 비롯한 지역특산물 20억 원의 판매고를 올리고 200억 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 산나물 비빔밥 만들기

ⓒ 경북제일신문

16일 열린 개막식에서는 세월호 희생자를 애도는 분위기속에 추모의 마음을 가득담은 추모의 노란리본달기, 노란풍선날리기가 진행되어 영영들의 넋을 조금이라도 위로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축제는 우리지역 문화예술단체인 원놀음 보존회의 원놀음 공연, 영양고유가락보존회의 괭이소리 공연 등이 있었고, 특히 영양향교 유림에서 영양산나물 풍년기원제를 드리는 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의 눈길을 주목시켰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영양산나물축제는, 산나물판매, 산나물채취체험 등 산나물 관련 행사에 음식디미방, 영양원놀음 등 영양고유의 전통문화예술이 어우러져 지역특산물 중심 축제의 한계를 뛰어 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축제장 전경

ⓒ 경북제일신문

박종태 영양군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세월호 침몰 사고로 예년에 비해 다소 관광객이 줄었지만 축제를 준비한 영양군민들의 정성이 축제를 찾은 모든 분들께 전달되었다고 자부합니다.”라며 경건한 분위기속에서 농가소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 축제에 대해 작은 만족감을 표시하였다.

한편 지난 10년 동안 산나물축제를 통해 대한민국 산채산업을 선도해온 영양군의 노력이 ‘국가산채식품클러스터’ 유치란 결실을 앞두고 있어 ‘청정 영양 일월산 산나물’의 명성은 앞으로도 계속 될 전망이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봉화군보건소, 제53회 보건의

“구미시엔 다신 안 와”…구미시

영천시, 민·관 합동 전통시장

박현국 봉화군수

울진교육지원청, ‘거꾸로 멘토링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경북 초대형 산불, 산림분야 복

울진군, 동내골지구 농촌공간정비

영양군,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청송군 산불 이재민, 임시주거용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