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07 | 오후 11:06:41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사건사고

사회

복지

경제

의료/보건

과학/기술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사회/경제 > 경제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대구시, 기업 현장 탐방으로 지역 우수기업 알리기에 나서

2014년 09월 01일 [경북제일신문]

 

대구시는 지역의 대학생과 특성화고생을 대상으로 지역 기업에 대한 이해를 도우면서 취업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청년 공감 기업탐방’ 행사를 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8개 지역 우수기업과 청년 240명이 참여한다. 행사는 3일부터 내달 8일까지 4차례에 걸쳐 실시되는데, 청년이 원하는 기업을 방문하면 기업소개, 시설견학, CEO 특강, 임원과의 대화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청년들에게 알리고 체험하게 함으로써 지역기업에 우수인재 채용 기회를 확대시키고, 나아가 지역 인재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기 위해서 마련했다.

참여기업 8개 사는 대구 스타기업 등 지역 우수기업을 선정하였고, 참여 청년들은 경북공고 등 학교의 추천을 받은 3개교 특성화고생 120명과 개별로 참가 신청을 받은 대학생 120명이다.

3일에는 먼저 특성화고인 경북공고생 30명, 동부공고생 30명이 직물과 원단 가공업체인 ㈜진영피엔티와 인조섬유 직물업체인 ㈜국제텍을 각각 방문하고, 19일에는 달서공고생 60명이 자동차부품 생산업체인 ㈜태일정밀과 전선 생산업체인 ㈜고려전선을 방문한다.

또한, 오는 23일에는 대학생들이 PCB제조업체인 ㈜액트와 자동차부품업체인 휴먼플러스(주)를 탐방하고, 내달 8일에는 건설자재 생산업체인 ㈜홈센터, 의료기 생산업체인 ㈜세신정밀을 탐방하게 된다.

대구시 김태익 고용노동과장은 “이번 행사로 청년들은 좋은 일자리를 얻고 기업은 우수인재를 얻는 결실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며 “대구시가 열정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기업탐방, 리크루트 투어, 일류기업·우수청년 일자리 만남 등 사업이 청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면서 지역기업에 대한 청년들의 인식변화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 앞으로도 청년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사업을 계속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청년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사업으로 ‘기업탐방’ 외에 구인수요가 있는 우수기업이 청년을 찾아가는 ‘대학 리크루트 투어’를 실시 중에 있고, 일류기업과 우수청년을 직접 연결하는 ‘일류기업·우수청년 일자리 만남’도 11월경에 실시할 예정이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

예천군, 영농철 맞아 토양검정

영양군, 이재민 임시조립주택에

영양군,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

‘2025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영양군,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

안동시, 산불피해 주민에 생활안

봉화군, 가정愛 달 할인 온라인

의성군, 산불 피해 경로당 개보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