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08 | 오후 09:47:32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학교소식

교육

문화/예술

패션/디자인

스포츠

축제/관광

포토뉴스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교육/문화 > 스포츠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영주서 개막

2015년 05월 08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영주의 꿈 미래로! 경북의 꿈 세계로!’라는 구호아래 300만 경북도민의 화합과 전진을 다짐하는 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8일 영주시민운동장에서 3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개막식을 갖고 11일까지 4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이번 도민체전은 도내 23개 시군에서 1만 2천여명의 선수·임원이 지역의 명예를 걸고 시부는 육상과 수영, 배구, 축구 등 25개 종목, 군부는 15개 종목에 대해 영주시민운동장 등 종목별 경기장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그동안 대회와 달리 선수단 입장식에 화약․폭죽․축포·종이꽃가루 사용과 차량을 이용한 대형 조형물 입장을 전면 금지해 안전사고 발생 우려를 해소하고 시군간 과도한 경쟁에 따른 경비를 절감하도록 했고 시민, 학생, 성가대 등 영주시민 2015명이 참가하는 매머드 시민합창단 공연을 기획해 참여하는 도민체전을 만들고 관중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 경북제일신문

또한, 개회식에 앞서 운동장 남문앞 화단에 경상북도, 도의회, 도교육청, 도경찰청 그리고 포항시 등 도내 23개 시군을 상징하는 장승 27개를 세워놓고 기관장들이 해당 장승에 점안을 하는 장승점안퍼포먼스를 통해 경북도민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무엇보다 안전에 주안점을 두고 도 안전총괄과에서 시민운동장과 경기장, 경기장 주변시설에 대해 시설 및 안전요원 확보, 구급차 및 소방차 위치 확보 등을 점검해 문제점을 개선하므로 써 안전체전에 노력했다.

대회 주요내용을 보면 식전행사로 영주의 전통문화공연인 순흥초군청 줄다리기 시연과 영주출신 개그맨 이상훈씨와 인기개그맨 이종훈씨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이 진행됐고, 인기가수 정수라씨와 연합응원단이 어우러지는 공연이 펼쳐졌다.

그리고 ‘힐링영주의 선비정신’과 ‘경북의 혼’을 주제로 구성된 공개행사에서는 독도사랑 태권도 시범단의 ‘우리땅 독도퍼포먼스’ 공연 후 태극기와 체육회기, 대회기에 이어 개최지로부터 가장 멀리 위치한 울릉군 선수단이 첫 번째로 입장하고, 영주시 선수단이 마지막으로 입장 한 후 개회선언이 이어졌다.

ⓒ 경북제일신문

영주시장의 환영사, 경상북도지사의 대회사, 경북도의회의장의 축사에 이어 선수․심판대표단이 정정 당당히 경기에 임할 것을 다짐하는 선서가 이어졌다.

또한, 공식행사의 피날레인 성화봉송은 농민, 교육, 문화예술, 상공인, 체육주자 5코스 성화점화로 도민화합의 의지를 표현하고 성화주제공연으로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어 레이저 쇼와 함께 인기가수 인피니트, 걸스데이, 러블리즈, 신유, 문희옥, 최진희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대회사에서 “화합체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우려준 장욱현 영주시장과 손님맞이에 애쓰신 영주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힐링의 땅 이곳 영주에서 열리는 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경북 새천년의 窓을 여는 300만 도민의 명품 화합축제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지역의 명예와 영광을 위해 체육인의 열정으로 에너지가 넘치면서 정정당당히 승부를 펼치는 경북인의 모습을 보여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장욱현 영주시장은 “만남과 소통으로 3백만 도민이 화합하는 화합체전으로, 웅도경북과 힐링영주가 함께 도약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마음 놓고 경기하고,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화합체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민체육대회는 1963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도민체육대회’라는 이름의 스포츠 제전이 개최된 이래 올해 53회째를 맞고 있고, 영주시에서는 1994년과 2003년 두차례 도민체전이 개최된 바 있다. 내년 제54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안동시에서 열리게 된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2025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안동시, 산불피해 주민에 생활안

영양군,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

봉화군, 가정愛 달 할인 온라인

김천시, 2025년 주요 현안

청송교육지원청 Wee센터, 생명

예천군, 2025년 정보통신보조

영양교육지원청, ‘2025 영양

청송군, 산불 이재민 임시주거용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