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23 | 오전 08:37:40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사건사고

사회

복지

경제

의료/보건

과학/기술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사회/경제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경찰, 보복운전 특별단속 실시

2015년 07월 09일 [경북제일신문]

 

경북지방경찰청(청장 김치원)은 국민의 안전한 교통권 확보와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하여 도내 全 경찰서에 보복운전 수사전담팀을 편성하여 10일부터 1개월 간(7. 10. ~ 8. 9.) 보복운전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

보복운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7~8월 하절기 휴가철을 맞아 피서인구의 이동이 많은 시기에 보복운전의 발생이 증가할 것에 대비하여 특별단속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보복운전을 강력히 차단하고자 지난달 8일부터 「폭력행위등 처벌에 관한 법률(이하 폭처법)」의 ‘흉기 등 협박죄’를 적용하여 엄정 처벌하기로 방침을 정한 바 있다.

경찰은 보복운전을 폭처법 상 폭력사범으로 보고 담당부서를 교통기능이 아닌 형사기능으로 일원화하여 사건을 처리하도록 하였으며, 특별단속 기간 동안에는 도내 24개 경찰서에 보복운전 수사전담팀을 지정하여 신고 접수 즉시 증거자료를 확보하는 등 적극적으로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찰은 국민이 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스마트 국민제보 앱 ‘목격자를 찾습니다’를 활성화하는 등 신고경로를 다변화한다.

경찰청이 운영하는 스마트 국민제보 앱 ‘목격자를 찾습니다’에 보복운전 신고기능을 추가하여 휴대전화로 촬영한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신고 가능토록 하는 등 국민이 쉽고 빠르게 피해신고를 할 수 있도록 신고방법을 개선하였다.

112신고를 하는 경우 현장에 지역경찰․교통․형사가 신속히 출동하여 블랙박스 동영상을 확보하는 등 국민의 편의를 최우선하여 신속한 조치가 이루어진다.

특히, 피해자가 안심하고 신고할 수 있도록 가명조서 등을 활용하고, 신고자의 인적사항을 비밀로 하는 등 신고자의 신변보호도 철저히 할 계획이다.

경찰은 하절기 휴가철 대규모 피서인구 이동 시 보복운전이 증가할 우려가 있어 수사전담팀의 근무체제를 정비하고, 휴가철 빈집털이․휴양지 주변 폭력배 단속활동도 병행하여 추진한다.

경북지방경찰청은 보복운전 행위는 엄중한 처벌이 따르는 범법행위임을 강조하며,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예천군, 폐철도 부지에 ‘옛 철

예천군, 경북도 시·군평가 우수

경북 산불 이재민 임시 조립주택

봉화군, 지방세 발전포럼 장려상

경북도, 경북형 분산에너지 활성

문경시, 민관협력형 노후주택 개

안동시, 농림축산식품부와 ‘20

경북교육청, 제54회 전국소년체

청송군, 산불피해 극복 기원 외

김천시, 청년후계농·후계농 선정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