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5 | 오후 01:20:03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학교소식

교육

문화/예술

패션/디자인

스포츠

축제/관광

포토뉴스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교육/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김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도서관 개관

- 한국전력기술, 열린도서관 개관 -

2016년 06월 03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한국전력기술(사장 박구원, 이하‘한전기술’)은 3일 열린도서관 개관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보생 김천시장, 한전기술 박구원 사장, 이철우 국회의원과 지역주민, 한전기술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였다.

한전기술 사옥 1층에 마련된 열린 도서관은 총300㎡면적으로 어린이도서, 교양도서, 영어도서, 정기 간행물 등 7,350여권의 장서가 마련되어 있으며, 향후 약 2만 5천여권의 도서를 확보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청소년 도서를 대량 확보하여 자라나는 새싹들에게 양질의 지식공간을 제공한다.

한전기술은 2015년 8월 용인시에서 김천시로 이전 이후, 지역사회 나눔을 통한 사회적 기여를 하고 있다. 그 중 하나로 열린 문화공간을 마련하여 직원과 가족, 나아가서는 김천시민과의 공유를 통해 명품교육 혁신도시 조성에 기여를 하고자 한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우리는 독서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초월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책 읽는 사람이 늘어날수록 우리의 경쟁력도 한층 높아질 것이다”라며, “열린도서관이 시민들의 쉼터이자 복합적인 문화공간으로 거듭 발전하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전기술 박구원 사장은 축사를 통해 “비록 작은 시설 규모로 시작하지만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제공해주는 학습의 장이자 삶의 질을 높이는 여가와 문화생활의 중심으로서 김천지역의 작지만 특색 있는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혁신도시 내에는 김천시에서 운영하는 드림밸리 작은도서관이 율곡동 주민센터 3층에서 운영 중이며, 농림축산검역본부도 도서관을 주민에게 개방하고 있다. 이번에 한전기술의 열린도서관 개관으로 혁신도시 주민들이 보다 더 다양한 양서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열린 도서관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김천시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1인당 5권까지 도서 대출도 가능하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박현국 봉화군수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영양군,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청송군 산불 이재민, 임시주거용

영덕교육지원청, 산불 피해 어르

봉화군, 코레일관광개발과 산림관

김천교육지원청, 농번기 농촌 일

예천군, 관리감독자 법정 정기교

안동농협,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경북도의회, 입법 역량 강화 워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