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 오전 07:22:38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사건사고

사회

복지

경제

의료/보건

과학/기술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사회/경제 > 사회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대구시, 전기차 에코랠리 및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25일 엑스코광장에서 -

2017년 11월 23일 [경북제일신문]

 

↑↑ <대구전기차 에코랠리 주행 코스>

ⓒ 경북제일신문

23일 제1회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의 막을 연 미래차 선도도시 대구시는 25일 오후 1시부터 엑스코 광장에서 전기차 에코랠리 행사를 개최하고 이어 오후 4시부터는 지역내 전기차 충전인프라의 효율적 운영과 전기차 홍보를 위한 전기차 서포터즈 발대식을 갖는다.

대구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기차 에코랠리는 전북, 창원 등 전국 각지에서 신청한 150여명의 참가자들이 다양한 전기차종으로 지역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으로, 국내․외 전기차 6종(기아쏘올, 르노삼성SM3, 현대아이오닉, 한국지엠볼트, BMW i3, 트위지) 55대가 참여해 경합을 펼친다.

전기차 에코랠리에는 전기택시 3대와 8개 구·군청의 동 주민센터 복지차량도 참여해 전기차 홍보와 더불어 선의의 경쟁을 벌인다.

경기방식은 주드라이버, 보조드라이버를 1개 팀으로 하고, 동일차종 8개팀을 1개 그룹으로, 총 9개 그룹을 구성해 랠리를 진행하며 전체 팀 중 연비와 미션점수를 합한 점수가 가장 높은 1개 팀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각 그룹별 1, 2, 3위를 선발한다.

에코랠리 구간은 엑스코 광장에서 출발해 도심의 대구삼성창조캠퍼스와 삼성라이온즈파크를 돌아서 다시 엑스코로 돌아오는 총 27㎞(1시간 20분정도의 소요)의 거리로, 특히 각 지점(대구삼성창조캠퍼스, 삼성라이온즈파크)마다 전기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재미있는 게임이 준비되어 있어 매우 흥미롭게 진행될 전망이다. 미션행사로는 ‘스피드 컵스택 쌓기’ 와 ‘고무신 컬링’이 진행된다.

대상은 완속충전기 1대, 각 그룹별 1, 2, 3위는 순위에 상응하는 상품(상금)이 주어지고, 그 외에도 추첨을 통해 많은 참가자들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번외 경기로 시민들이 가장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는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도 에코랠리 경기에 참여해 참관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 할 예정이다.
※ 트위지 주행코스(왕복 8㎞) : 엑스코 ~ 대구삼성창조캠퍼스 ~ 엑스코

에코랠리 행사에 앞서 오전 10시부터는 대구시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른 전기차 이용자들의 안전운전을 위해 도로교통공단에서 전기차 시민안전 교육을, 대구환경공단에서는 충전기 구축현황 및 사용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해 시민들의 전기차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2017 대구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와 전기자동차 시승체험 등 각종행사가 동시에 진행될 예정으로 전기차 이용자가 아니라도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코랠리 행사 이후 오후 4시부터는 전기차 서포터즈 발대식이 진행된다. 서포터즈로 선발된 16명에게는 위촉장이 수여되며, 이들은 지역내 충전소 모니터링 및 고장신고, 충전소 주변정리, 충전기 개선사항 파악, SNS를 통한 전기차 홍보 등을 위해 내년 5월까지 활동한다.

대구시 홍석준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이번 행사에 전기차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예천군,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김천시, “청렴 마니토를 아시나

의성군, 제1회 추경예산 1천억

울진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

봉화군, ‘저출생 극복 성금 모

예천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

영양군, 상반기 ‘찾아가는 종합

영주시의회, 관내 주요사업장 현

경북도, 랴오닝성과 우호교류 협

경북도, “독도에 대한 관할과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