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1 | 오전 07:49:57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농·축·수산

환경

건설

산림

음식

국토해양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농업/환경 > 농·축·수산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안동시, 조류인플루엔자 특별방역 대책기간 시행

2020년 09월 14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올해 유럽과 주변국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급증과 국내 가금 및 야생조류에서 지속적으로 저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됨에 따라 안동시에서는 AI 발생 예방을 위한 방역대책 마련에 나섰다.

AI 특별방역대책기간은 10월부터 진행되나, 사전예방을 위하여 9월부터 강화된 조치가 시행된다. 주요 추진대책으로는 AI 방역 상황실 운영, 가금농장·축산시설 특별점검, 철새도래지 축산차량 통제구간 확대, 방역취약 임대농장 관리, 전통시장 방역강화 등이다.

안동시에서는 코로나19로 개최할 수 없었던 가금농가 집합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혹시 모를 AI 발생에 대비하여 살처분 인력인 ‘초동방역단’을 편성하고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는 등 사전 준비를 마쳤다.

또한, 안동의 진출입로인 서안동IC 부근에 거점소독시설을 상시 운영하여 축산농장을 출입하는 축산차량에 대해 소독을 실시하고 소독필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가축질병의 외부 유입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동시 축산진흥과장은 “AI 위험에 대비하여 가금농가에서는 ‘내 농장은 내가 지킨다’라는 자세로 기본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주기적인 소독을 실시하며, 과도할 정도의 방역조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인사] 상주시 승진

엄태항 봉화군수, ‘고맙습니다, 필..

봉화군, 중기종합계획 수립 용역 최..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단 신규 투..

봉화군, 닭실마을 관광인프라 활성..

예천군, 추계 도로정비 나서

영양군, 친절·불친절 신고함 설치

울진군 2020년산 자체 생산 춘기분 ..

구미시, 가축분뇨 불법행위 축산농..

청송군, 독감 예방접종 재개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