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2 | 오후 10:41:08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농·축·수산

환경

건설

산림

음식

국토해양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농업/환경 > 농·축·수산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영양 토종 고추, 백화점 명품관 잇따라 입점

2020년 11월 30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경북 영양군의 대표 농산물인 토종 고추가 백화점 명품관에 잇따라 입점되고 있다.

영양 토종 고추의 특수성과 희소성이 장점으로 작용돼 판매 가격도 국내 최고가로 책정됐다. 지난 27일 영양고추유통공사에 따르면 지난 19일 영양지역에서 재배한 토종 고추가 ‘빛깔찬 토종 고춧가루’ 제품명으로 생산돼 대구 대백프라자 농산물 명품관에 정식 입점됐다.

빛깔찬 토종 고춧가루는 영양고추유통공사가 ‘다복’과 ‘수비초’ 품종의 건고추를 적절한 비율로 혼합해 엄격한 위생가공 처리를 거쳐 생산한 특화 제품이다. 시중 일반 고춧가루 보다 50% 비싼 6만원(1kg당)으로 국내에서 가장 높은 판매가로 책정됐다.

앞서 지난 3일에는 서울 한화갤러리아 명품관에 ‘빛깔찬 토종 고춧가루’ 브랜드명을 달고 전국 최초로 백화점 명품 상품으로 진열돼 소비자를 맞이하고 있다.

영양 빛깔찬 토종 고춧가루는 매운맛의 캡사이신 성분과 단당류의 글루코스가 일반 고추에 비해 높은 데다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 다량의 영양소가 함유된 고품질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수요에 비해 공급이 늘 부족해 희소성까지 더해주고 있다.

특히, ‘다복’고추는 영양 빛깔찬 토종 고추의 대표 원료로 매년 서울에서 개최되는 ‘영양고추 핫 페스티벌’에서 당일 매진 기록을 세운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특유의 맛과 건강한 성분을 겸비한 영양 토종 고추의 특수성을 살려 대한민국 최고의 고품질 고춧가루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글로벌 명품 제품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주시,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

청송군,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태..

예천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

안동시, 미래 농업 이끌어갈 청년농..

예천군,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 보..

예천군, 지난해 농·특산물 29억 원..

남부지방산림청, 청정임산물 양여 ..

김천시 공무직근로자 신분증 발급

오도창 영양군수, ‘자치분권 기대..

대구시, ‘자동차부품&기계 가상전..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