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8 | 오전 08:07:57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농·축·수산

환경

건설

산림

음식

국토해양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농업/환경 > 산림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봉화군수, 산불예방 현장 대응태세 확인

2021년 02월 23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엄태항 봉화군수는 23일 산불대책본부 상황실과 산불진화헬기 계류장, 산불전문진화대 대기소를 찾아 봄철 산불예방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격려했다.

춘양목 등 우수한 산림을 군면적의 83%나 보유하고,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가지고 있는 봉화군은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풍이 지속되고 인근 시군에서 중대형 산불이 발생하는 등 산불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예방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먼저 산불대책본부 상황실을 찾아 산불대책 현황을 보고받고, 산불감시시스템과 산불감시원 모니터링 상황 등을 확인하고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산불진화헬기 계류장에서는 진화헬기 재원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헬기를 활용한 산불 예찰과 계도활동 강화, 공중진화 골든타임내 초동진화 요청과 함께 산이 많은 봉화의 지형상 공중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전문예방진화대 대기소를 방문하여 유사시를 대비해 평상시에도 체력 배양과 진화 훈련을 성실히 하고, 출동시에는 안전하고 신속히 실전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봉화군은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를 봄철 산불방지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 중에 있으며, 산불진화용 임차헬기 1대, 산불감시 및 진화인력 144명(진화대 48, 감시원 96명)을 운용하는 등 산불진화 및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최근 봄철 산불은 강한바람을 타고 전국에서 동시다발로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며, “인근 시․군 및 유관기관간 공조체계 유지, 지상․공중의 입체적인 산불예방 활동으로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구미시 3월 이달의 기업에 ‘대명산..

구미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작

영주시, 지역경기 활성화 위해 주3..

봉화군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청송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신청..

영주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명 ..

상주시, 폐수위탁사업자를 위한 관..

봉화군, 2021년 농촌주택개량사업 ..

상주시,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 ..

대구시,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최..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