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2 | 오전 08:22:44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농·축·수산

환경

건설

산림

음식

국토해양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농업/환경 > 농·축·수산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제7회 경북 여성농업인대회 개최

2014년 10월 13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경상북도는 13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여성농업인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경상북도 여성농업인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여성농업인들은 수확 철 바쁜 농사일을 잠시 접어두고 농업·농촌을 지키는 지역 리더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회원 간의 돈독한 우의와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농업인대회는 2년에 한번 씩 개최되며, 경북 농업의 미래를 책임지는 여성농업인들의 권익 향상과 삶의 질을 높이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경상북도 한여농 그녀들, 꽃이 피다’라는 주제로 실시됐으며, 여성농업인의 육성과 복지 증대 방안을 촉구하는 ‘2014 경북여성농업인 결의문’채택에 이어 비전선포식, 체육대회, 화합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서는 실용적인 농기계 및 우리 농산물과 수입농산물 비교전시, 농사일을 하면서 틈틈이 시간을 내어 만든 취미작품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해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이정남 한여농 경북도연합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개방화시대에 발 맞춰 경북농업도 바꿔야 할 시기다. 준비와 교육을 통해 질적 향상을 해 FTA는 물론 쌀 개방에 대응할 수 있는 힘과 경쟁력을 길러야 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여성농업인으로서의 큰 자부심을 가지고 우리 지역 농업․농촌의 희망을 이끌어가는 파수꾼이 되자”고 말했다.

김관용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지금은 섬세하고 배려 깊은 여성의 리더십이 필요한 시대다. 이번 대회를 통해 여성농업인이 경북 농촌을 이끌어가는 농업전문경영인으로 우뚝 서 달라”고 당부하고, “전문농업인력 육성을 위한 교육 지원은 물론, 여성농업인 복지 정책에도 힘을 기울여 돈이 되는 농업,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여성농업인 경상북도연합회는 한국농업경영인 회원부인과 여성후계농업인으로 구성된 자주적인 협동체로서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있으며, 농업경영의 합리화, 과학화 및 여성농업인의 권익보호와 지위향상으로 복지농촌건설을 목적으로 1997년 창립돼 현재 23개 시·군에 10,459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대구시, 자매도시 히로시마 공식

구미시, 카드수수료 최대 50만

안동시, ‘찾아가는 현장소통 간

봉화군, 문체부 계획공모형 지역

2025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봉화군보건소, 제53회 보건의

“구미시엔 다신 안 와”…구미시

경북도, ‘중증 환자 전담구급차

박현국 봉화군수

영천시, 민·관 합동 전통시장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