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4 | 오후 06:30:21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농·축·수산

환경

건설

산림

음식

국토해양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농업/환경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대구시·경북도, ‘팔공산둘레길 조성’ 협약 체결

2015년 06월 05일 [경북제일신문]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영천시, 경산시, 군위군, 칠곡군, 대구시 동구청은 오는 8일 대구시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앞 분수대 공연장에서 팔공산둘레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팔공산둘레길 조성사업은 팔공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따라 걸으며 다양한 역사·문화를 체험하고 산림자원이 주는 혜택을 만끽할 수 있는 명품 숲길을 만들기 위해 2011년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의 공동제안으로 추진됐다.

2014년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2018년까지 향후 4년간 90억원을 들여 팔공산을 순환하는 총연장 108km의 숲길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팔공산둘레길 노선(안)

ⓒ 경북제일신문

이번 7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첫째 둘레길 조성사업이 조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행정 및 재정적 지원 협력하고, 둘째 기반시설 조성 및 연계협력사업 지속 발굴 지원, 셋째, 관광상품 개발 및 관광활성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으며, 협력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와 이행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7개 기관에서 지정하는 자로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민선6기 대구·경북 상생협력의 상징인 팔공산둘레길 조성사업의 구체적 실천을 위해 팔공산을 중심으로 한 대구시와 경상북도 및 시·군·구를 포함한 7개 기관이 계획수립 및 시행과정에서의 제반행정 절차 이행, 예산확보 등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적기에 사업을 완료하기 위한 것이다.

이 협약에 따라 팔공산 자락에 흩어져 있는 숲길과 자연자원 및 역사·문화적 가치들을 네트워크화 해 지역의 역할과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역자원, 생활, 소득사업 등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대구·경북 지역 간 협력의 틀을 공고히 하고 확대해 나가겠다. 대구·경북의 상생협력은 지역민들의 교류 확대는 물론 경제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상생협력을 통해 대구시와 경상북도를 아우르는 팔공산둘레길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시·도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간의 교류 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박현국 봉화군수

이재훈 영주시장 권한대행

영양군,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청송군 산불 이재민, 임시주거용

영덕교육지원청, 산불 피해 어르

봉화군, 코레일관광개발과 산림관

예천군, 관리감독자 법정 정기교

김천교육지원청, 농번기 농촌 일

안동농협,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경북도의회, 입법 역량 강화 워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